수도요금 종이 고지서가 번거롭고, 처리 곤란하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주소와 이름이 있어 종이류로 분리수거하기도 찝찝했습니다. 그래서 수도세 전자고지 신청을 했는데요, 알림톡으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여기]
수도사업소 홈페이지
1. 연계서비스
- 우리동네 수질보기, 사이버고객센터, 아리수홍보관, 아리수TV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 시민들에게 수도사업 관련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플랫폼으로 기능함
2. 민원 상담
- 카카오톡을 통한 민원 상담 서비스 제공
3. 수도요금표 요금조회 및 이사요금 계산
- 수도요금표 조회 및 이사요금 계산 서비스로 시민들의 요금 관련 문의 처리
4. 자동납부신청
- 수도요금 자동납부 서비스 제공
5. 자가검침입력 및 민원신청
- 수도계 검침 값을 직접 입력하고 다양한 민원을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
6. 기타 서비스
- 산하기관 대표번호, 새소식, 채용/시험 정보, 보도자료, 단수안내, 관람/견학 신청 등 서비스 제공
- 수도사업 관련 정보 제공
수도세 전자고지 신청방법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수도사업소 홈페이지) 에 접속합니다.
- 민원신청에서 전자고지 신청을 클릭합니다.
2. 신청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 이름, 주소, 전화번호, 관계를 입력합니다.
- 주소는 고지서에 나오는 우리집 주소를 입력합니다.
- 고지서의 이름과 내 이름이 달라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앞으로 전자고지를 받을 사람, 내 이름을 입력합니다.
- 관계는 사용자 본인이므로, 선택합니다.
- 민원 신청 안내 및 동의를 체크해줍니다.
3. 전자고지 받을 내용을 입력합니다.
- 고지 유형은 문자, 이메일, 종이 중에 받고 싶은 것으로 체크합니다.
- 저는 종이 고지서 처리가 불편해서 문자로 받고자 신청하는 거라, 문자로 체크했습니다.
- 신규 신청인지, 변경, 해지인지 체크해줍니다.
- 안내방법은 문자보다 카카오 알림이 관리하기 편해서 카카오 알림톡으로 신청했습니다. 원하는 것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 앞에 입력했던 수신자 정보를 확인 또는 수정해줍니다.
- 본인인증을 해줍니다.
4. 민원처리 결과를 확인합니다.
- 고객번호와 수용가명(고지서 상 이름)와 주소 등의 수용가 정보, 현재 체납 내역을 확인 합니다.
- 체납 내역이 있어도, 전자고지 신청은 가능합니다.
이제 수도세 전자고지 신청이 끝났습니다.
앞으로는 카카오톡 알림톡이나 문자 또는 이메일로 수도세를 받을 수 있고, 종이 고지서 보다 관리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결론
이상으로 수도사업소 홈페이지 기능과 수도세 전자고지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수도요금 이사정산, 자동이체 신청, 계량기 보는 법 등의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