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이 부산으로 출장갔다오면서 사온 부산 비앤씨 제과 파이만주 후기를 공유합니다.
비앤씨는 천연 발효 효모를 사용하여 빵이 가지고 있는 자연 발효를 통해 본연의 깊고 풍부한 풍미를 이끌어내는 시간을 기다립니다. 라고 포장 박스에 써 있네요.
천연발효 효모종을 사용해서 빵을 만드는 곳입니다. 이게 키우기가 힘들고 오래걸리는 반면에, 한번 발효된 반죽을 사용하기 때문에 속이 편하고, 다익균을 품어서 장에도 좋습니다.
예전에 이병은 제빵소에 방문하면서 디테일한 천연효모에 대한 내용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후로 천연발효 효모종 빵이라면 손이 더 자주 갑니다.
뚜껑을 열어보니 이렇게 만주 6개가 아기자기, 옹기종기 모여있습니다.
처음에는 파이만주인지 몰랐다가 찾아보니 이름이 그러네요.
파이만주
첫번째로 파이만주입니다.
매우 맛나게 생겼습니다.
안에 팥이 가득하고요, 약간 달콤한 겉의 빵에 또 약간 달콤한 팥이 듬뿍들었고, 사진에 보이듯이 밤이 들어 있어요.
흑임자 크림 만주
흑임자 만주입니다. 겉에 검은 색도 흑임자를 섞은건지 뭔지 모르겠지만, 약간 바삭하고 맛있어요.
속은 흑음자 맛과 식감이 듬뿍 납니다. 이거 맛있어요. 어른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달지만, 다른 만주에 비해 조금은 덜 달다고 할까요?
흑임자 느낌 물씬~
색다르고 맛있어요.
매콤 치즈 퐁듀 만주
매콤 치즈 퐁듀입니다. 치즈크림에 매콤한 맛이 꽤 많이 나서, 처음에 먹고 피자 만주인가 했습니다.
이렇게 오렌지색 매콤 느낌의 치즈가 들어있고요, 이거 별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퐁듀만주보다 좀 매콤한 이게 더 맛났어요.
치즈퐁듀 만주
이게 퐁듀만주입니다. 안에 크림치즈가 들어서 이름이 퐁듀인가 봅니다.
이렇게 크림치즈가 들어있고요, 짭쪼름하면서, 치즈맛이 꽤 납니다. 딱 예상하는 맛이고, 맛있습니다.
이상으로 부산의 맛집 비앤씨 제과에서 사온 파이만주, 흑임자크림 만주, 매콤치즈퐁듀 만주, 치즈퐁듀 만주에 대한 후기였습니다. 맛집은 맛집입니다. 별미이고, 집 근처에 있으면 계속 사먹을 거 같아요. 생각나는 맛이네요. 요즘 맛있는게 왜 이렇게 많은지요.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