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지원 사업이나, 소득 증빙을 위해서 꼭 필요한 서류가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입니다.
이 서류를 인터넷으로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로그인만 할 수 있다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차례로 살펴보겠습니다.
1. 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 로그인
국민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합니다.
공인인증서로도 가능하고,
요즘은 간편인증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2.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페이지 가기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메뉴는 홈화면 바로가기에 나와있습니다.
혹시 화면이 변경되었다면, 오른쪽 위 메뉴로 가면 자격득실확인서 발급하기 메뉴로 갈 수 있습니다.
3. 주민번호, 조회조건 확인 후 조회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에 포함시킬 내용을 체크합니다.
대출 관련 서류의 경우는 주민등록번호 표시하여 출력합니다.
4. 세부 발급 항목 체크 후 프린트 발급
해당 내용이 전부 나옵니다. 이 중 발급항목만 체크하고 프린트 발급을 누릅니다.
5.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PDF 저장
프린트 발급 후 PDF 저장하면 파일로 저장해서 파일 첨부할 수 있고,
바로 출력가능한 프린트가 연결되어 있다면 종이 출력도 가능합니다.
아래 국민건강보험공간 사이트로 가시면 자격득실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